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717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GLY_crayeres.jpg

 

 

 

" 피노누아의 제왕 앙보네 "


에글리 우리에는 1930년대 증조 할아버지가 운영중인 앙보네 지역의 그랑크뤼 밭을 4대째 상속자인 프란시스 에글리가 물려 받으며 자체 생사을 시작하게 된 R.M 단독 병입 생산자 입니다. 에글리 우리에는 앙보네에 위치한 7.8ha의 포도밭과 몽타뉴 드 랭스의 부지 0.3ha, 베르즈네이 1.4ha등에 작은 포도밭에서 피노누아와, 샤르도네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63_M_1.jpg

 

현재 에글리 우리에는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거의 모든 과정을 유기 비료로 대체 사용하고 있으며, 리터당 도사쥬 3~4.5g의 최소한의 양만 사용해도 될 만큼 포도의 품질이 뛰어난 것을로 알려져 있습니다. 로버트 파커의 와인 어드보케이트에 의하면 크룩, 살롱과 함께 별5개를 취득 했으며, 우수한 생산자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12.png

 

에글리 우리에는 1996년 부터 오크배럴을 활용한 1차 발효를 실시 하고 있는데, 오크배럴은 부르고뉴의 도미니크 로랑에서 모두 공수 받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피노누아 베이스로 만들어진 1차 원액을 오크에서 발효하며, 약간의 산화와, 이스트 접촉, 복합미를 최대한 끌어 내어 샴페인 중에서도 라운드하고 중후한 느낌의 맛을 내는것으로 유명합니다. 

 

포도밭.png

 

모든 밭은 제초제와, 인공비료, 농약을 사용하고 있지 않으며, 유기농과, 바이오다이나믹 인증을 따로 받지는 않았지만 모두 자연적인 방법을 통해 농사를 짓고 있는 에글리 우리에, 피노누아의 정수를 느껴보고 싶다면, 꼭 경험해야 할 생산자 입니다. 

 

수입처 안내 

비티스

http://blog.naver.com/vitis_pn

?

  1. 8월 이달의 생산자 - Champagne Philipponnat 필립포나

  2. 7월 이달의 생산자 - Champagne Egly-Ouriet 에글리 우리에

  3. 6월 이달의 생산자 - Champagne Deutz 도츠

  4. 5월 이달의 생산자 - R.L 르그라

  5. 4월 이달의 생산자 - 듀발 르루아 Duval Leroy

  6. 3월 이달의 생산자! - CHARLOT TANNEUX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