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1006 추천 수 2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how-to-hold-a-champagne-glass-by-the-stem.jpg

 

 

전문가나, 애호가, 일반인 할 것 없이 샴페인을 마실 때마다 흔히 저지르는 실수 5가지를 선정해 보았다. 부디 이 글을 통해 앞으로 샴페인을 더 맛있게 즐겼으면 좋겠다.

 

샴페인은 스월링 하지 않는다?! - "레드와인"을 마실 때 대부분 잔을 돌려 와인을 스월링 하게 됩니다. 하지만 샴페인은 잔에 담고 돌리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월링을 하게 되면 거품이 더 빠르게 사라지고 샴페인을 따를 때 이미 거품을 통해 잔을 얇은 막을 형성 했기 때문에 굳이 스월링을 하지 않아도 향을 잘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위로 올라오는 탄산의 효과로 아로마를 충분히 느낄 수 있으니, 더 이상 스월링 하지 마세요~!

 

샴페인은 무조건 플룻잔?! - 일반적으로 샴페인을 마실 때 입구가 좁은 플룻 글라스를 사용하는데 샴페인에 따라서는 몸체가 넓고 입구가 좁아지는 튤립 모양의 글라스를 추천합니다. 만약? 준비되지 않았다면? 화이트 와인 글라스에 드세요~! 입구가 좁은 플룻 글라스는 샴페인의 향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샴페인은 최대한 차갑게 칠링하자?!! - 샴페인의 풍미가 가장 잘 살아나는 온도는 9도~14도입니다. 샴페인의 서비스 온도가 너무 차가우면 샴페인이 가진 복합적인 향의 표현에 어려움이 생깁니다. 샴페인을 청량감으로 마실 때는 6도~8도 풍미까지 함께 느끼기 위해서는 온도를 살짝 올려주세요~!

 

샴페인은 식전주?! 건배용?!! - 아직까지 샴페인을 식전 주나 건배용으로만 생각하시나요? 실제 샴페인은 음식과 아주 좋은 매칭을 보여줍니다. 스시나, 프라이드치킨, 굴, 캐비아, 프렌치프라이, 팝콘까지 포멀한 음식부터 캐주얼한 음식까지 우리의 일상에 언제든지 함께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샴페인을 오픈 할 때는 “펑?” - TV나 영화에 보면 샴페인을 터트리는 장면을 많이 보게 됩니다. 히지만 그렇게 오픈할 경우 안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고급 샴페인이 밖으로 버려질 수 있으니 샴페인을 오픈할 때는 최대한 힘을 주어 소리가 나지 않게 조심히 열어 주세요~!


CLOSE